공원팀은 관악구청 및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의 환경을 개선하고 상권을 활성화하는데 기여합니다.
임가공팀은 기업과의 계약을 통해 다양한 임가공 작업을 수행하며, 참여자들은 다양한 기술을 배우고 취업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공동작업을 통해 협동심과 사회 관계성을 개선하고, 동시에 책임감을 형성하며 근로의욕을 고취시킵니다.
또한, 정서적이고 사회적인 자활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지자체로부터 방치된 자전거 수거 권한을 위탁받아 지하철역, 공원, 골목길 등 곳곳에 방치된 자전거를 적발 및 수거하고, 이를 재생(수리)하여 판매 및 기증사업을 수행합니다.
재생된 자전거를 생산함으로써 자원순환에 기여하며 친환경을 촉진하고 지역주민의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합니다.
뿐만 아니라, 업무 경험을 통해 자전거 정비기술을 습득하고 강화하기 위해 자전거 정비기술 훈련과 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합니다.
자원순환을 목적으로 기증받은 자원을 수거하고, 사용 가능한 제품을 선별하여 재사용될 수 있도록 세척, 수리, 수선한 후에 판매합니다.
또한, 자원재활용 매장 ‘푸른꿈가게’를 운영하고 각종 장터에 참여하여 자원순환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고,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일을 통해 정서적·사회적 자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거동이나 일상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 가구를 위해 실내청소와 정리정돈 등을 통한 주거환경 및 보건위생 개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사회주택(청년주택)과 공공주택 건물의 주변환경을 개선하여 지역사회에 유익한 사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자활근로를 사회적 일자리로서 가치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정서적, 사회적 자활도 지원합니다.